농촌전통 테마마을 우수활동 지도자로 선정
| 기사입력 2011-01-05 11:30:22

[연천=타임뉴스] 지난달 31일 연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호) 소장실에서는 농촌전통테마마을 우수활동 지도자로 선정된 옥계마을 차석현 위원장의 농촌진흥청장 증서 전달식이 있었다.



옥계마을 차석현 위원장은 농촌마을의 고유한 전통자원을 발굴하여 도. 농간 상생적 교류를 촉진하고 새로운 농외소득 창출 및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농촌전통테마마을 운영에 노력한 공로로 증서와 부상으로 200만원을 받았다.

2005년부터 마을 주민 전체가 농촌전통테마마을 운영에 참여하기 위해서 교육과 회의를 진행하였고, 현재 주민 90%이상이 잘사는 마을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직거래 장터를 운영을 통해 도시민들에게 좀 더 싸고 싱싱한 우리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주민들에게는 자기가 생산한 농산물을 직거래 판매함으로써 자가 생산 농산물에 대한 자부심과 좀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어 주민들과 함께하는 공이 크게 인정되었다.



현재 옥계마을에서는 매일매일 마을 농산물이 외지로 판매되어 나가고 있다. 차위원장은 앞으로도 좋은 농산물을 더 높은 값에 팔고 잘사는 마을을 위하여 노력을 하겠다는 각오로 신묘년 새해를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