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무한돌봄 "아기 천사들의 겨울나기 프로젝트"
박 할아버지의 딱한 사정에 학생들이 나섰다.
| 기사입력 2011-01-19 10:16:59

[안성=타임뉴스] 안성시 동부무한돌봄 네트워크팀(팀장 이혜주)은 지난 14일, 어린 두 손자를 키우며 힘겹게 살아가는 박 할아버지(서운면, 55세) 가정에 의료비 및 난방비 등을 지원하여 추운 겨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안성시 동부무한돌봄 네트워크팀이 박 할아버지를 처음 방문 했을때에는 이혼한 아이 엄마 아빠를 대신해 2살, 3살된 손자를 키우고 있었다.



박 할아버지는 지체장애로 심한 근로를 하지 못해 지인들에게 한푼 두푼 돈을 빌려가며 아이들의 우유와 기저귀를 준비하여 힘겹게 생활하고 있었으며, 따뜻한 옷 한 벌 사 입히고 싶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아 추운 겨울에도 얇은 옷을 두겹 세겹 입혀서 추위를 버티고 있었던 것이다.

이러한 위기 상황을 알게 된 동부무한 돌봄네트워크팀이 신속하게 개입하여 해결하기 위해 위탁법인인 사회복지법인 평안밀알복지재단(이사장 한덕진)의 소식지에 할아버지의 안타까운 사연을 기재했다.



이를 알게 된 한광여자고등학교와 한광고등학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성금과 후원물품 모금에 나선 것이다.



학생들은 모금활동으로 얻은 후원금 50여만원 외에도 할아버지와 아이들의 의류를 비롯하여 기저귀, 쌀, 빵, 라면, 음료수, 장난감 등의 후원물품을 전달하여 아기천사들의 겨울나기에 큰 역할을 해냈다.

할아버지는 눈물을 글썽이며, 과거에는 "손자들을 입양시켜야 되나"까지 생각하였으나 앞으로 힘내서 잘 돌보겠다며 연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에서는 다양한 위기상황에 처한 이웃들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자 지역의 민간자원 개발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