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 설봉산 별빛아래 펼쳐지는 음악 축제
제8회 설봉산 별빛축제 7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밤 행복 선물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8 15:10:04




[이천=타임뉴스]이천시에서는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 줄 상설 음악축제인 ‘2011 제8회 설봉산 별빛축제’가 오는 7월 9일 설봉공원 야외 대공연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설봉산 별빛축제에서는 시민들이 좋아하는 국악, 무용, 연예, 음악, 문학 등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과 인기가수의 공연이 8월 27일까지 8주 동안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30분(개막ㆍ폐막일은 7시)에 펼쳐진다.

시는 이번 설봉산 별빛축제를 “가족과 함께 즐기는 여름밤의 테마여행”을 주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화합하며 소통 할 수 있는 열린 축제의 장으로 마련할 예정이어서, 한여름 밤 설레는 마음으로 공연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에너지와 비타민이 되어 주며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 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예술인과 외부 초청 팀이 연계하여 수준 높은 美를 창조하는 상호 상승효과를 만들어내고 시민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문화 예술적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별빛축제에는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특집 공개방송도 마련하였다. 개막일인 7월 9일 오후 7시에는 MBC 라디오 ‘윤하의 별이 빛나는 밤에’ 공개방송이 펼쳐져 라디오를 통해 학창시절 별밤을 즐겨 들었던 부모 세대와 인터넷, 스마트폰을 이용해 별밤을 듣는 자녀 세대 간에 문화적 공감과 소통을 이룰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폐막일인 8월 27일 저녁 7시에는 MBC 라디오 ‘강석, 김혜영의 싱글 벙글 쇼’ 공개방송이 펼쳐진다.



이밖에 행사장 주변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가족, 친구, 연인 누구나가 함께 웃음 짖게 하는 시원한 청량제 역할로 행복한 공간 연출을 할 예정이다.

한편, 무더운 여름밤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한여름 청량제 역할을 하며 이천시민의 사랑을 아낌없이 받고 있는 설봉산 별빛축제는, 이천시와 한국예총 이천시지회가 지난 2004년부터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축제로 개최하며 이천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