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정보도서관 원화 전시회 끼익끼익의 아주 중대한 임무
=7월 12일 ~ 25일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1 21:45:51

[의정부=타임뉴스]정보도서관은 시민들에게 무궁무진한 상상의 힘을 전하고자 7월 12일(화)~25일(월) 1층 로비에서 원화 전시회『끼익끼익의 아주 중대한 임무』를 연다.









올해 4월 도서출판 킨더랜드에서 펴낸 배명훈, 이병량의 책 ‘끼익끼익의 아주 중대한 임무’ 속 그림이 전시된다.

‘끼익끼익의 아주 중대한 임무’는 연작소설 <타워>와 소설집 <안녕, 인공존재!>의 작가 배명훈의 창작동화이다. 거대한 도시에서 함께 모여 사는 사람들, 비록 눈에 띄지는 않지만 모두가 각자의 역할을 다하는 것만으로 서로를 돕고 있으며, 그것이 예상치도 못한 기적을 일으킨다는 것을, 작가는 <끼익끼익 요정의 아주 중대한 임무>를 통해 보여준다.

지은이 배명훈은 1978년 부산에서 태어나 서울대 외교학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05년 「Smart D」로 ‘과학기술창작문예’단편부문 당선, 2010년「안녕, 인공존재!」로 ‘문학동네 젊은 작가상’ 수상하고 연작소설 『타워』(2009), 소설집『안녕, 인공존재!』(2010)를 출간했다. 현재 한국의 대표적인 SF작가로 장르와 문단 넘나들며 독특한 상상력과 영감을 전하는 탁월한 이야기꾼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린이 이병량은 1979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게임 회사에서 디자인을 하고 있다. 『끼익끼익의 아주 중대한 임무』는 그의 첫 그림책이다. 현실 세계 속에 숨어 있는 상상의 존재들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작업을 계속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