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환경친화학교 아토피 캠프 실시
- 오커빌리지서 한방천연비누만들기, 흙밟기 체험, 옥수수따기 등 자연친화적 생태교육 진행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7-26 16:41:12

황토가 빚어내는 자연의 치유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양평 오커빌리지에서 ‘환경친화학교 아토피캠프’가 열렸다.



양평군, 환경친화학교 아토피 캠프 실시




양평군, 환경친화학교 아토피 캠프 실시







양평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23일 아토피 증상이 있는 관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자연에서 친환경 생활습관을 몸에 익힐 수 있는 ‘환경친화학교 아토피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아토피 질환 등 만성․악성질환 증가에 따른 대체의학 요구도 증가와 환경 및 친환경 유기농식품의 중요성, 잘못된 관리법 등 아토피 관리에 대한 인식변화 유도와 함께 아토피에 좋은 숲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심에서 경험하기 힘든 흙밟기체험, 한방천연비누만들기, 산책하기, 옥수수따기를 비롯한 친환경농산물체험 등 자연친화적 생태교육과 친환경 먹을거리를 통해 아이들의 정서를 안정시키고 만성질환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풀 수 있었다.




또한 군은 이번 캠프에서 알러지를 유발하는 음식을 배제한 100% 유기농 먹을거리, 인공색소와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자연 식단에 익숙해지는 기회도 가졌다.




군 관계자는 “바른 먹을거리를 통해 어린이들이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질병 없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같은 캠프를 운영했다”며 “매월 1회 건강강좌를 실시하는 등 근본적인 아토피 치료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