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튼튼병원, 어르신 위한 의료나눔 사업 확대 실시
수원 튼튼병원, 지역 건강 도우미로 나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4-17 13:48:26
[수원타임뉴스]척추관절 수원 튼튼병원(병원장 김동현)이 지난 4월 16일, 수원시 버드내 노인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과 평소 검진을 받기 어려웠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의료나눔 행사를 가졌다. 향후 의료지원과 관련된 협약을 체결하고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건강강좌 등의 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의료 나눔 행사에는 수원 튼튼병원 의료진이 참여, 척추관절질환 검진, 골다공증검사, 당뇨검사, 혈압체크, 신체계측 및 건강상담 등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높은 연령대의 어른신들을 위한 맞춤형 검진이 이루어졌으며, 예상되는 질환의 조기진단과 예방을 목적으로 했다. 지역 내 어르신과 소외계층 등 200여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버드내노인복지관은 수원중앙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기관이다. 일일 2,000명 이상의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이용하고 있으며 기능회복사업, 일자리사업, 복리후생사업, 생활지원사업, 문화공연 등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각종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 튼튼병원 김동현 병원장은 “척추관절질환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만드는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다”라며 “앞으로도 의료나눔 사업을 활발히 진행해 수원지역의 건강수준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수원 튼튼병원은 지난 2013년 6월 개원 이후 역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나눔 행사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지역 내 노인복지회, 전통시장 상인, 소외계층 주민 등 건강관리가 필요한 곳에 대한 의료지원은 물론,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나눔 사업은 향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