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시니어낙원 조성사업 본격 가동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5-09 13:15:59

[고성=타임뉴스]고성군은 쾌적하고 다양한 주거공간을 조성하여 정주의욕고취는 물론 지역 활성화에 도모하고자 토성면 백촌리일원에 시니어낙원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시니어낙원 조성사업은 도시 은퇴자의 인구유입을 위해 입주자 공모로 사업대상지를 선정하고, 진입도로 등 기반시설비의 일부를 지원해 개발을 촉진하는 것으로써 지난해 11월 강원도가 공모한 시니어낙원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다.

군에 따르면 토성면 백촌리 일원 4,108㎡의 부지에 도시민 5가구가 정착키위해 5동의 전원주택단지를 조성함에 따라 빠른 시일내에 불편함없이 정착될 수 있도록 단지내에 도로포장, 우수처리를 위한 배수로 설치 등의 시니어낙원 조성사업을 추진코자 설계용역발주, 설계용역 계약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7월달부터 본격적인 기반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 사업을 위해 군은 도비 4000만원, 군비 4000만원 총 8000만원을 투자하여 자연친환경 재료인 황토를 이용한 도로포장(L=200m, B=4m)과 우수처리를 위한 배수로(L=400m) 설치사업으로 건축부지 좌측에 U형 수로관설치와 건축부지 우측에 플륨관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시니어낙원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주변의 개발에도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뿐만아니라 수려한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는 고성이 전원주택지로 각광받을 수 있어 도시민의 농촌유입을 촉진시키고 아울러 농촌인구 유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는 도시민의 정착실태를 감안하여 매년 1회씩 대상지를 조사하여 도에 신청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