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보건소 치매관리사업 연중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2-02-24 09:56:38
인제군 보건소는 수면장애 예방 및 조기검진사업,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 치매조기검진사업 등 치매관리 사업을 올 연말까지 추진키로 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수면장애 및 조기검진사업은 만 18세 이상의 서인으로 1차로 보건소에서 설문 검사를 하고 2차는 강원대학교병원 정신과 전문의 전화상담으로 선별검사 후 3차는 강원대학교에서 야간수면다원검사인 정밀검사이며 4차는 강원대학교병원에서 외래 진료로 구성돼 있다.

1차에서 3차 검사는 무료이며 4차 검사는 투약처방, 이비인후과 수술, 양압치료 등 본인부담이다.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은 치매진단을 받고 치매약을 복용하시는 60세이상 치매환자에게 치매치료관리 월 3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때 신청서류는 치매진단서, 치매약제비 영수증, 통장사본, 도장 등이다.

치매조기검진사업은 60세이상 어르신에게 치매선별 검진해주는 사업으로 매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치매선별검사를 하고 선별검진 이상자는 한림대학병원과 연계해 치매정밀검사 무료 검진 서비스를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