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하하 호호 밝은 성’
김성훈 | 기사입력 2013-08-05 11:57:20

홍천군 드림스타트는 6일 오후 4시 아동들을 대상으로 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사진제공 = 홍천군청




홍천군 드림스타트는 6일 오후 2시 홍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성교육 프로그램 ‘우리가 만드는 하하 호호 밝은 성, 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원도 청소년 성문화센터(센터장 유호금)와 업무협약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 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날 교육은 성 문제 발생에 취약한 아동, 청소년에게 태아발달 모형, 신생아 인형 등 모형과 사진을 통한 체험형 학습과정으로 진행된다.

센터는 아동들이 생명탄생의 과정을 이해하고 생명에 대한 신비로움과 소중함, 책임감을 느끼며, 사춘기 신체 및 정신적 발달변화를 이해하고 대처 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홍천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성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생명의 소중함과 우리 몸의 소중함을 알고, 성적 자기 결정권을 행사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