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지역경제 활성하를 위해 발주공사 대금 풀어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9-16 08:06:44

화천군은 17일까지 한가위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120억원의 자금집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군이 8월말 현재 발주해 추진 중인 사업은 총 793건에 440억원으로, 물품구매는 추석 전에 모두 마무리해 대금을 집행하고, 모든 사업에 대해서는 추진한 만큼의 기성금이라도 집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서 8월 초부터 행정력을 모아 모든 사업장의 조기준공을 지시했으며, 정갑철 화천군수와 각 실과소장들이 2회에 거쳐 사업장 현장 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화천군은 9일부터 13일까지 지출한 사업비만도 361건에 76억여원이며, 앞으로 추석전까지 45억원의 사업비를 더 지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명절을 맞이해 각 사업장에서 고생하시는 분들의 인건비 지급을 우선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모아 지도 추진하고 있다”며 “모든 사업장에 대해 가급적 준공금이나 기성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며, 지급되는 금액으로 인해 화천군의 경기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군은 현재 추진 중인 각종 사업도 조기에 준공해 자금을 집행함으로써 지역경기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