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다문화가족들의 결속과 화합의 장 마련
임현규 | 기사입력 2013-11-04 14:22:15

[정선타임뉴스=임현규 기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5일 정선종합경기장 실내체육관에서 ‘제6회 다문화 가족 어울한마당’을 개최한다.

정선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배은하)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최승준 정선군수, 김현숙 정선군의회 의장 등 기관·단체장 및 다문화가족 15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의 공동체 의식 및 결속력 강화를 위한 만남과 화합의 장을 통해 다문화 이해증진과 다문화가족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고자 열린다.

어울한마당에서는 다문화의상 패션쇼, 전자현악 ‘샤인’의 식전공연과 결혼이주 여성의 장기자랑 및 명랑운동회, 풍선아트, 다문화의상 포토존 등의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다문화가족 결혼이주 여성들이 정선을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을 베풀어 줄 것과 결혼이주 여성이 자녀를 훌륭히 키우고 당당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대한민국과 이민자들의 모국사이에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