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농업기술센터 ‘2030 파워엘리트 양성 교육’ 개강
임현규 | 기사입력 2014-02-24 14:18:11

[홍천타임뉴스=임현규 기자]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용권)24일 오후 1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33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2030 파워엘리트 양성 교육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미래의 홍천 농업을 발전시킬 젊고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할 목적으로 개설되었으며 9월말까지 7개월 과정으로 18회에 걸쳐 운영된다.

대상자는 농업현장을 지키고 있는 20~30대 젊은이들로 대부분 홍천군의 영농4-H 회원이거나 부모님의 영농을 이어갈 33명의 후계 농업인들이다.

교육은 역사 및 지역탐방, 행정 실무,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경영 마케팅 전략과 국내외 로컬 푸드 및 협동조합 사례 연구, 한국 농업 및 식품 산업 등 농업 전반에 대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러한 교육 과정이 직업을 찾아 도시로 나간 지역의 많은 젊은이들이 고향으로 돌아와 지역 발전의 희망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