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평생교육센터 도서관과 함께 떠나는 세계문화 체험 여행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5-07 14:54:46

[동해=우정자 기자] 동해시 평생교육센터는 12일~10월31일까지 주1회 ‘도서관과 함께 떠나는 세계문화 체험 여행’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여행의 목적은 문화습득이 시작되는 유아기부터 체험식 교육을 통해 타문화와 역사를 존중하고 정서적 이해·교감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우리말이 가능한 이주여성을 강사로 활용한다.



주요 여행 프로그램은 ‘국가별 그림책 읽어주고 관련 책 놀이하기’, ‘우리 그림책을 국가별 언어로 읽어주기’, ‘국가별 전통놀이와 전래동화 배우기’, ‘국가별 전통의상 알아보고 입어보기 체험’ 등 각 나라의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다.



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등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기관은 운영 기간 전까지 시립북삼도서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530-2749)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donghaelib.go.kr)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동해시립북삼도서관(530-2490)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해시 평생교육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와 초등학생들이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자연스럽게 여행하듯 알아가기 바란다”며 “또 다문화 가정 아이들에 대한 정서적 이해를 공감하고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