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과 함께 하는 다문화 체험한마당
장무년 | 기사입력 2009-05-26 17:12:45


영동군은 지역 내 거주하는 외국인을 포용하고 주민들에게 문화적 다양성을 일깨워 주기 위해 오는 25~26일 이틀간 영동천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세계인과 함께 하는 다문화 체험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영동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봉구) 주관으로 세계는 하나, 우리는 하나”라는 부제를 가지고 지역내 거주하는 외국인과 군민들이 함께하는 각종 다문화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주요 행사내용은 사진 등을 전시한 다문화홍보관, 국제결혼 예비자 무료상담, 베트남·필리핀·중국 등 다문화 의상 입어보기, 다문화 요리전시 및 시식, 비누·리본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전통춤과 합창 등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중국 등 외국에서 시집와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고 있는 용산면 금곡리 홍로안(30, 베트남)씨와 박두근(55) 등 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 10쌍의 부부가 합동결혼식을 올린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적 배경이 다른 결혼이민자 등 우리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에 대한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이들이 우리문화와 지역사회에 빨리 적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