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취업을 위한 ‘출발! 생생일자리’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7-27 14:01:56

증평군과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본부장 오경숙)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2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증평여성회관에서 100여명의 취업희망여성들이 참가한 가운데 여성취업한마당 ‘출발! 생생일자리’ 행사를 가졌다.



이날 ‘출발! 생생일자리’ 행사는 막연한 취업정보로 인해 취업을 망설이는 여성구직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주)신성홀딩스 등 7개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현장면접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7개의 기업에서는 면접을 통해 50여명의 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며, 면접결과는 각 기업에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구인구직 만남의 장 이외에도 직업적성검사, 천연비누 만들기, 건강상담 등의 부대행사가 펼쳐져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에서는 취업연계뿐 아니라 직업준비교육, 취업이 확정된 여성을 위한 조직문화, 의사소통 등 직장적응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여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