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풍 곶감 “없어서 못 팔아요!”
입소문에 주문쇄도 - 내달 20일 출시 ,올해 100여 톤 생산 - 농가소득 “효자”
신인균 | 기사입력 2009-11-21 12:52:58


괴산군 연풍곶감작목반은 오는 12월 20일 출시를 목표로 본격적인 곶감 건조 작업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연풍곶감작목반에 따르면 올해 연풍곶감 생산량은 5만 박스(2㎏), 100여 톤으로 지난해보다 약 10%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풍곶감은 지난해 맛은 물론 상품성이 뛰어나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지난 설날 선물용 주문이 쇄도하는 등 품귀 현상이 빚어졌다.



김홍도 곶감작목반 오성태 반장은 “지난해보다 10여 톤 정도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직 거래처 확대 등으로 판매에 걱정이 없다.”고 밝혔다.



반 건시인 연풍곶감은 일교차가 큰 고산지대에서 자연 바람으로 건조시켜 색상이 곱고 단맛이 강하며, 쫄깃해 선물용 및 웰빙 식품으로 큰 이기를 끌고 있다.



작목반 관계자는 “연풍곶감이 대학찰옥수수, 연풍사과에 이어 농가소득 증대에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며 “규격화된 고급 포장 제 제작과 품질 향상을 위한 표준모델 개발 등 연풍 곶감 명품 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