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생명 딸기 이번에는 인도네시아로 수출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3-31 08:01:14

[청원=타임뉴스] = 청원생명 딸기가 말레시아에 이어 이번엔 인도네시아로 수출되는 대박이 예고 되고 있다.

군은 지난 9일 도내 최초로 말레이시아에 수출됐던 청원생명 딸기가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인도네시아로 추가 수출된다고 밝혔다.

가덕·남일·문의·오창읍 딸기재배농가로 이뤄진 청원생명딸기연구회(회장 김지석)는 30일 수출업체인 (주)남선GTL(대표 주용제)를 통해 청원생명 딸기 270kg(2kg/135상자)를 선적했다.

김지석 청원생명딸기연구회 회장은 “재배 농업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수출 길 개척은 쾌거 중 쾌거”라며“올해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부터는 재배단계부터 수출에 초점을 맞춰 양(量)과 질(質)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청남농협 미곡종합처리장을 찾은 이종윤 청원군수는 “어려운 상황에서 수출 길을 개척한 농업인들에게 감사하다”라고 하며“앞으로 수출농가에 적극 지원하고 ‘1억 농가 1000호 육성’공약을 달성하기 위해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수출되는 청원생명 딸기는 국사 설향 품종으로 대청댐 인근 가덕· 남일·문의지역이 주 생산지이며 29일 말레이시아에 3차 수출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