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용 음성군수 “2012년 100년 번영 기틀 마련”
이부윤 | 기사입력 2011-11-27 21:16:55

[음성=타임뉴스]이필용 음성군수는 28일 개회한 제230회 음성군의회 2차 정례회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 군정 운영방향으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활력있는 복지음성 건설을 위한 100년대계를 밝혔다.



이 군수는 지역개발 전국최고의 농축산물 브랜드 육성 건강하고 따뜻한 복지실현 문화예술과 관광기반 구축 군민에게 감동 주는 선진행정 구현 등 6대 과제를 제시했다.



이 군수는 먼저 용산․생극․감곡 산업단지를 내년도에 착공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고 미래 성장동력으로 손꼽히는 태양광 산업 관련 기업을 유치하여 음성군을 태양광 산업의 중심메카로 육성하겠다고 했다.



또, 음성~충주간 동서 고속도로, 이천~음성간 중부내륙선 전철․감곡 역세권 개발 등 핵심 인프라가 조기에 착공 또는 완공되도록 하고, 혁신도시를 친환경 단지로 조성하여 경쟁력있는 자족 도시로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미 FTA 비준안 통과에 따른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1읍면 1명품화 사업”을 추진하고 우리군의 5대 핵심전략 품목인 고추, 수박, 복숭아, 인삼 , 화훼 등을 전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육성시켜 나가는 한편 거점산지 화훼유통센터를 건립하여 중부권 최대의 화훼단지로 육성하겠다고 했다.



이 밖에도 문화예술과 관광기반 구축을 위해 고추먹고 맴맴 동요의 발상지인 이점을 활용하여 동요 에듀케어 특구를 추진하고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생가, 기념관, 평화랜드와 연계한 반기문 테마 관광지를 내년에 착수하여 청소년들의 꿈의 메카로 조성하겠다는 포부를 했다.



이 군수는 “지난 1년 4개월이 음성 번영의 기틀을 다지는 기간이었다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활력 있는 복지 음성 건설을 위해 내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