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말 연시 국제우편물 서둘러야 받아 볼 수 있다.
이부윤 | 기사입력 2012-12-02 16:05:41

우정사업본부, 우편물 폭주예상 국제우편물 평균 배달기간과 발송권고일 안내



[제천=타임뉴스] 해마다 격는 일이지만 올해 달력이 마지막 장으로 연말연시 국내는 물론 국제우편물이 폭증 할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해외로 선물이나 소포를 보낼 때 배달에 걸리는 기간을 고려하여 여유 있게 보내야 원하는 날짜에 받아볼 수 있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명룡)는 연말연시 국제우편의 지역별 평균 배달기간을 제시하고 우편물을 연말연시에 맞춰 받아보기 위해서 우편물 발송 권고일을 미리 확인해 줄 것을 안내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유럽이나 북미지역에 우편물을 보내는 경우 12월 7일 이전에, 일본 등 인근 국가는 12월 12일 이전에 보내야 한다. 또 받는 사람의 주소와 성명을 영문으로 적고, 미국, 일본, 중국과 같이 우편번호를 사용하는 나라는 우편번호를 함께 적어야 우편물이 지연배달 되지 않는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연말연시에는 국내에서 해외로 보내는 우편물뿐만 아니라 해외의 배달 국가 내에서도 우편물량이 크게 증가한다. 또 국제우편물은 나라마다 배달에 걸리는 시간이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보내는 국가와 평균 배달기간을 확인해 평상시보다 1주일 이상 여유를 두고 우편물을 보내야 원하는 날짜에 안전하게 배달 될 수 있다.

연말연시 국제우편물 이용에 대한 안내는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www.koreapost.kr)와 인터넷우체국(www.epost.kr) 및 우체국콜센터 (☎ 1588-13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