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먹는 모시가 대세 서천군, 명품 모시떡 만들기 열풍
한산세모시의 명성이 떡으로, 다양한 상품 개발 펼쳐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5 14:37:57






[서천=타임뉴스]여름철 옷감의 대명사인 한산세모시, 로하스 열풍이 불고 있는 요즘 서천군은 모시로 만든 떡을 명품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모시떡 명품화를 위한 품질 향상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지역 떡 가공업체와 모시재배 농가, 농촌체험마을 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1일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은 모시송편류를 비롯해 가래떡류, 인절미류, 증편류, 찹쌀떡과 대나무모시약밥 및 모시튀김떡, 모시떡케익 등 다양한 떡 가공법에 대해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생 김모씨(여 42세, 서천읍)는 “상품성이 뛰어난 떡 가공을 위한 모시잎 처리기술에 대한 교육이 인상적이며, 다양한 모시떡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그 동안 입는모시에서 먹는모시로의 식품개발을 추진해 왔지만 정작 관내 떡 가공업체에서의 모시 이용률은 저조했다”며 “앞으로 모시재배 농가와 떡 가공업체의 연계 및 모시잎 가공 기술의 표준화로 농가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모시떡의 품질 향상을 위해 기본 강좌 외에도 우수 떡 가공업체의 벤치마킹과 품평회, 공동 포장재 개발 등을 지원하고 모시떡 상품화를 통해 지역 농업인들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개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