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과 새마을금고, 지역희망공헌사업 협약 체결
- 금고 환원사업과 지자체 중복사업 효과적인 연계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1 17:09:39

[당진=타임뉴스]당진군은 2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당진군과, 당진․당진동부․석문새마을금고 3개 새마을금고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희망공헌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당진군은 당진․당진동부․석문새마을금고와 함께 지역희망공헌사업 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게 된다.

이 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공헌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올해 추진되는 지역희망공헌사업은 장학금 지원, 좀도리쌀 지원, 복지단체 환원사업, 저소득층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 등이며, 양측은 지속적인 협의회 회의를 통해 지역희망공헌사업을 발굴ㆍ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새마을금고의 경제적 지원에 군의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더하면 경제적ㆍ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철환 군수는 이날 협약식에서 “평소 서민금융기관인 새마을금고가 저소득 서민들을 위한 정책에 관심을 기울여 온 만큼 당진군과 상호 협력한다면 보다 나은 친서민정책을 펼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현재 새마을금고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회 환원사업과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복지사업간의 효과적인 연계를 통해 공공재정의 추가 투입 없이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지속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