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지사, “금산인삼 한류 아이템 발전 이끌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5-09 19:15:4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9일 금산다락원에서 열린 ‘금산인삼 명품화 사업 세미나’에 참석, 위기에 봉착한 인삼재배 농가 등 인삼산업 종사자를 격려했다.

금산군이 주최하고 충청투데이가 주관하는 이번 금산인삼명품화 사업 세미나는 고려인삼의 종주지로서 금산의 위상을 정립하고, 인삼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오후 3시부터 열린 이날 세미나에는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박동철 금산군수, 이명수·김동완 국회의원을 비롯해 인삼재배농가 및 인삼산업 관계자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고려인삼은 금산의 자랑, 충남의 자랑, 나아가 대한민국의 자랑으로 조선시대의 반도체라고 불릴 만큼 우리의 역사와 함께 내려온 소중한 보물”이라며 “과거 세계시장을 선점했던 고려인삼이 중국삼과 미국삼에 밀리고, 국내에서 조차 부정유통 등으로 언론에 보도되며 이중고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어 “신상품으로 개발된 흑삼에 대한 탁월한 효능 조명으로 금산인삼이 또 하나의 한류아이템으로 발전하는데 오늘 세미나가 신호탄이 되길 기원한다”며 강조했다.

한편, 세미나에서는 손규용 충남대 교수의 흑삼효능 발표와 사단법인 고려인삼연합회 금 시 회장의 한국인삼 산업발전 방향 발표에 이어 금산인삼명품화를 위한 참석자간 열띤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