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1회 무령왕배 수상스키대회 개최
4개 종목 290여명의 선수가 열띤 경쟁 펼쳐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7-29 20:52:3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내 최고 기량을 자랑하는 수상스키·웨이크보드 선수들의 다양한 기술과 박진감 넘치는 승부가 공주 금강에서 펼쳐진다.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한 제27회 전국남녀종별 및 제1회 공주무령왕배 전국 수상스키대회가 8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금강신관공원 수상에서 개최된다.



공주시와 (사)대한수상스키·웨이크보드 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공주보와 4대강 사업으로 조성된 금강 수변에서 펼쳐지는 전국규모의 첫 수상 스포츠 대회로 4개 종목 290여명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친다.

수상스키는 수면에서 스키를 타고 모터보트에 매달려 질주하는 스포츠로 이번 대회 종목은 부이 통과 개수로 평가하는 슬라롬, 체조의 마루연기처럼 40초간 여러 가지 연기를 펼치는 트릭, 점프대를 이용 공중 비행 거리로 평가하는 점프, 스노보드처럼 넓은 보드로 5가지 동작을 연기하는 웨이크 보드로 총 4개 종목이다.

시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경기에 필요한 점프대 등의 시설물 설치를 완료했으며, 의료·주차·질서유지 등 경기 운영과 관련해 유관 기관 및 단체들과 협력체계 구축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병렬 문화체육과장은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수상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동호인 수가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금강이 수상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금강 수변에 친환경 도선 운항, 레포츠장, 오토캠핑장, 카누체험장 등 금강수변레저시설 조성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금강을 사람과 자연이 조화된 수상레저의 메카로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