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쁘레아 시하누크주 우호교류단 봉화군 방문
봉화군, 캄보디아 시하누크주와 우의 다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0-01-26 18:16:00

캄보디아 쁘레아 시하누크주지사를 단장으로 한 우호교류단이 23일 양기관간 우의 증진과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봉화군을 방문했다.



이번 교류단은 쓰바옹 싸랏(Sbong Sarath) 주지사와 첸싸렌(Chin Sarin) 시하누크빌시장을 비롯하여 그동안 캄보디아와의 우의증진과 교류협력 활성화에 공로가 커 지난해 3월 봉화군으로부터 명예 군민증을 수여받은 데윗 찬아이(David Chanaiwa) 캄보디아왕실법률고문 등 16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 교류단은 지난 12월 21일 입국해 국내 주요도시에서 산업 시찰을 한 후 12월 23일 봉화군청에 도착해 군수실과 군 의회를 방문하고 대회의실에서 환영행사를 가졌다.



특히 그동안 추진해온 국제결혼, 캄보디아 학생 돕기 성금 모으기, 학용품 및 헌옷 모으기 등 국제교류 사업이 결실을 맺어 상호이해와 우호를 바탕으로 국제자매도시 협약체결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하고 의향서를 교환 했다.



이날 환영식에서 봉화군수는 “이번 교류단 방문은 그동안 쌓아온 캄보디아와 우의를 확인하고 향후 양 기관간의 교류협력의 방향을 설정하는 뜻 깊은 방문이다. 양 기관의 강점을 서로 도입하고 우호관계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면 상생발전의 교류관계를 정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쓰바옹 싸랏 주지사는 “발전된 한국의 모습에 깊이 감동받았으며 앞으로 양 기관간의 우호관계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할 뿐만 아니라 새마을운동 도입에도 힘쓰겠다.”라고 화답했다.



이번 캄보디아 시하누크주 우호교류단은 24일 청량산과 농업기술센터를 둘러보고 12월 25일 서울 현대아산병원을 견학한 후 캄보디아로 돌아갈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