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 실천으로 인정 있는 지역사회 만들기 앞장
| 기사입력 2010-05-07 11:22:48

영주시 하망동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 및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각종 행사들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주시 하망동은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의 주관으로 5월 5일 하망동 주민센터에서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려운 환경에서도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남산초등학교 6학년 정슬기 외 8명에게 표창장 및 상품권을 수여하여 모범생활을 칭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하망동 독거노인 10가구를 방문하여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양말과 떡을 제공하는 동시에 묵은 청소를 하며 어르신들과 함께 말동무가 되어 드리는 등 이웃사랑 실천의 장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5월 8일 어버이날 당일에는 하망동 성남교회마당과 원당분회경로당 2곳에서 하망동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마련하여 5~600명의 어르신들께 점심과 다과를 대접하며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에 대한 공경심을 다시 한 번 다지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