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공무원 등의 부조리신고 보상금 지급 조례 시행
| 기사입력 2010-07-01 17:19:19

영주시 에서는 7월 1일부터 영주시 공무원 등의 부조리신고 보상금 지급 조례 를 시행한다.



이 조례는 영주시 소속 공무원과 무기계약 근로자가 직무와 관련하여 금품수수 또는 향응을 제공받거나 자기(타인)의 이익을 위해 다른 공무원 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알선 청탁 등의 행위를 대상으로 한다.



부조리 행위일로부터 2년 이내에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해당부서에 제출하여 신고내용이 타당하다고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한 경우 신고자에게 최고 1,00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게 된다.



다만 신고내용이 허위거나 언론에 의해 이미 공개된 내용 등은 신고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영주시는 지금까지 청렴한 영주를 만들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 조례의 시행으로 선비의 고장에 어울리는 공직자 상을 확립하여 살기좋은 고품격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