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예방…이것만은 꼭!
| 기사입력 2010-10-11 14:17:42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한 국민행동요령>



1). 손을 자주 씻고,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는다.



외출 후 집에 오면 바로 손을 바로 씻고, 흐르는 물에 비누 등으로 20초 이상 손을 씻는다.



2). 재채기나 기침을 할 경우에는 휴지로 입, 코를 가리고 한다.



기침이 계속되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휴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고 하며, 기침시 사용한 휴지는 버리고 손을 깨끗하게 씻는다. 창문을 열어 자주 환기를 시킨다.



3).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만성질환자, 65세 이상 노인, 59개월 미만 소아 등이며, 예방접종 권장 대상자는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는다.



4).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병, 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한다.



65세이상 노인, 어린이 등 고위험군은 합병증예방을 위해 신속히 진료를 받고, 필요시 항바이러스제 처방을 받는다.



5). 37.8도 이상 발열이 있으면서 인후통, 기침, 콧물, 코막힘 등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을때는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대중과 접촉을 자제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