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서 과장급 파출소 야간근무 체험,일반직원은 상위직 체험 기회 가져...
현장중심의 시책에 부응, 주민만족치안으로
| 기사입력 2010-11-24 17:57:41

봉화경찰서장(서장 이규문)은 지난 2일, 이규문 서장의 봉화파출소 야간근무 체험에 이어 11월23일부터 11월30일까지 경찰서 과장급 3명이 파출소 야간근무를 체험하고 일반직원들은 상위직(과장직)체험의 기회를 갖는다.

이번 과장급 야간근무 체험과 일반직원 상위직 체험은 경찰청에서 개혁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7대 과제를 뒷받침하고 파출소 야간근무 체험을 통해 현장근무자들의 애로사항을 이해하고, 처우 개선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더욱 원활한 쌍방향 소통을 위해 일반직원도 상위직 체험을 할 계획이다.



과장급 파출소 현장체험은 당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실시하며 당일 야간근무자와 똑 같은 복장과 장비를 착용하고 각종 신고출동, 상황근무, 검문검색 등의 근무를 수행하게 된다.

지난 23일 오후에는 이정석 정보보안과장이 봉화파출소에서 야간 근무체험을 했다.



일반직원들의 상위직 체험은 계별 최하위 직원과 상위지 체험을 원하는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아침 실시하는 참모회의 참석과, 주요 상황보고, 과별 일일회의 주재 등으로 하루 동안 과장직을 체험하게 된다.

파출소 현장체험과 하위직의 상위직 근무 체험은 서로의 애로사항을 이해하고 원활한 업무집행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현장중심의 시책에 기여, 주민만족치안으로 연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