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 팬더’ 감독 존 스티븐슨, 안동에 온다!”
11월 30일 오후 4시, 안동대 국제교류관에서 공개강의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30 21:01:19

세계적으로 6억 달러(약 6천 6백억 원)가 넘는 흥행수입을 올린 애니메이션 ‘쿵푸 팬더’의 감독, 존 스티븐슨 (John Stevenson)이 안동에 와서 스토리텔링에 대한 강의를 한다.

국립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원장 이효걸)이 운영하고 있는 <2010 스토리텔러 ‘나도 작가’ 양성과정>에 세계적인 거장 존 스티븐슨 (John Stevenson)이 초청되어 11월 30일(목)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공개강의를 한다.



스티븐슨은 잭 블랙, 더스틴 호프만, 안젤리나 졸리가 목소리 연기를 한 ‘쿵푸 팬더’를 공동 감독했다. 세계적인 블록버스터 "슈렉", "슈렉2" 그리고 "마다가스카"의 스토리 책임자였으며, 애니메이션 영화 "스피릿"과 "신밧드: 7대양의 전설"의 스토리보드를 제작하고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Wild Brain Productions에서 작가들에게 스토리 과정 강의를 하기도 했다.



90년대 중후반에 수많은 영화와 TV 애니메이션 사업 사이를 종횡무진 활약한 존 스티븐슨은 드림웍스(PDI)의 "개미(Antz)", Pixar의 "토이스토리 2", 그리고 니켈로디언(Nickelodeon : 미국어린이 전문 케이블 TV 채널)의 "멍텅구리(Fathead)"를 위해 스토리보드 아티스트와 캐릭터 디자이너로 일했다.



CBS, NBC,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 Colossal Pictures와 Protozoa Pictures를 위해 독립 창작 컨설턴트 일도 했으며, 디즈니 애니메이션 "제임스와 거대한 복숭아(1996)"의 감독 Henry Selick과도 함께 일하며 스토리보드를 그렸다.



이번에 존 스티븐슨의 방한을 추진한 김시범 교수(국립안동대학교 융합콘텐츠학과)는 “존 스티븐슨은 애니메이션, 테마파크, 박물관, 앨범 표지, 광고, 영화와 TV 쇼 등 거의 모든 미디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세계적인 거장이며, 중국의 전통무술인 쿵푸와 중국동물인 팬더를 소재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쿵푸팬더 감독입니다.



이번 강의가 안동의 소재를 어떻게 세계적인 이야기로 만들 수 있는지를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존과 여러 차례 만났는데, 우리나라 송강호 배우를 매우 좋아하며 김지운감독님, 봉준호감독님, 박찬욱감독님, 김기덕감독님 등의 영화를 보고 감명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번 방한이 공동작업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며 이번 방한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번 공개강의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홈페이지(www.creativeschool.net)를 참고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