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보건소, 개인별건강관리 건강원스톱서비스 실시
김동진 | 기사입력 2012-08-21 02:31:23

[영양=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영양군보건소(은종영)는 건강매니저, 영양사, 운동처방사를 투입, 성인의 생활습관 및 건강문제를 파악해 건강위험요인을 개선하는 건강원스톱서비스사업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부터 실시해 현재까지 530명의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비만, 고위험흡연자 및 음주자 등 건강위험군 대상자를 등록∙관리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신규등록 198명, 마을회관 및 기관단체를 방문해 65명이 등록하고 이들에게 기초건강검진, 영양상담 및 평가, 체력평가를 실시하며 또 하반기 오지마을을 방문해 주민 100명에게 개별건강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체력평가는 이번에 신설 운영하는 체력평가실 및 단련실에 연계해 등록 관리함으로써 대상자들의 체력향상정도를 과학적으로 비교할 수 있게 되어 대상자의 질적인 관리가 가능해졌다.

이번에 신설된 건강증진센터의 체력 평가실 및 단련실은 총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악력측정기외 31종의 최첨단 인공지능형 건강관리시스템을 갖추고 건강원스톱서비스 대상자를 우선으로 등록∙관리하며 앞으로 30세 이상 전 주민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체력평가실 및 단련실의 이용방법은 사전예약방문을 통한 개인설문조사 사전건강검사, 기초체력검사를 실시해 전문운동처방사가 다양한 스포츠의학 장비를 이용해 과학적인 체력진단으로 개인의 체력수준을 진단하고 평가해 맞춤형운동을 실시한다.

은종영 보건소장은 “건강위험군에 대한 개인별 검진 및 상담을 통해 만성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예방을 높이며 또한 인공지능형 최첨단 운동시스템도입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율을 높여 실제적인 건강수명연장에 기여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