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국유림 ‘검마산등산로 준공행사 개최’
백두산 | 기사입력 2013-12-11 22:08:47
[울진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조병창)에서는 등산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금강소나무 군락지 등 천혜 자연환경을 갖춘 영양군 수비면 일원에‘검마산 등산로정비사업’을 완료하고 영양군청외 관련기관․단체 50여명을 초청해 지난 10일 준공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영덕국유림관리소).
(사진제공=영덕국유림관리소).


영덕국유림관리소에서는 7억여원의 공사비를 투입하여 검마산휴양림에서 검마산과 옥녀당을 거쳐 울련산까지 연결하는 총26.9km에 달하는 등산로정비사업을 7개월여에 걸쳐 2013년 11월 29일 완료했다.

검마산등산로 일대는 문화재 복원용 금강소나무 군락지, 반딧불이가 살고 있는 수하․본신 계곡, 신라시대부터 알려진 유서 깊은 백암온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산정상 전망대는 동해의 일출과 일월산, 울진 백암산, 응봉산 등 바다와 육지가 한눈에 관망이 가능한 장소에 배치되어 볼거리제공과 가슴 확 터지는 전망으로 많은 등산객․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이번 준공행사는 ‘정부3.0 국민 맞춤형 산림서비스’를 통한 숲길 등 지역 산림자원을 문화콘덴츠로 활용하는 산림청, 지자체, 지역산악단체 등이 역할분담을 하여 지속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영덕국유림관리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