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도전하는 챔피언의 특별한 1박 2일
- 2013 워크투게더 커리어캠프 개최 -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2-19 08:42:52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호)은 2013년 12월 18일(수) ~ 12월 19일(화)에 걸쳐 ‘취업에 도전하는 챔피언의 특별한 캠프’란 주제로 평산아카데미에서 영천고등학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장애인고용공단(대구지사)주최하고 영천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실시하여 3차 구직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취업 전 구직역량 향상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교육을 집중 실시하고 철저한 취업 준비를 지원하여 자신이 원하는 곳을 탐색하고 취업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첫날 캠프 입소식을 하고 취업이미지메이킹, 면접커뮤니케이션, 직장내 예절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튿날 셀프 리더십, 모의면접 실습을 하고 진로탐색후 캠프 수료식으로 막을 내린다.

영천교육지원청 이규호 교육장은 “장애를 가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취업을 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기본적인 예절 및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이 있어 취업을 해서도 고용안정성이 낮은 것이 현실이다. 이번 1박2일 캠프로 취업 기술을 배우고 집을 떠나 타인들과 생활을 하면서 대인관계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