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센터 오실 땐 자전거 타고 오세요.
- 자전거 보관소 및 타이어 공기 펌프 설치 -
보도국 | 기사입력 2010-03-04 19:45:03

도천동(동장:강임옥)에서는 2010년 동 특수시책으로 저탄소·녹색성장 기조에 맞춰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주민센터 입구에 자전거 보관소와 타이어 공기 펌프를 설치하였다.




이는 주민센터에 자전거를 타고 방문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하고, 타이어에 공기가 빠진 이유로 각 가정에 잠자고 있는 자전거를 활용하자는 취지로 도천동에서 실시한 특수시책인 ‘3Green' (Green 도천-탄소배출량 감소를 위한 전등 끄기, Green TV-환경관련 교육자료 방송, Green 펌프-자전거 활성화를 위한 공기 펌프 설치)중 하나이다.

‘3Green'은 생활부문에서의 녹색생활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을 갖고 공공기관에서 솔선수범함으로써 주민 개개인의 녹색생활습관을 조기에 정착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의 특수시책이다.

이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공기 펌프를 이용한 주민은 “자전거 타이어에 바람이 빠져 한동안 자전거를 타지 않았는데, 주민센터에 공기 펌프가 있다는 플래카드를 보고 업무도 볼 겸 자전거를 가지고 왔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천동 강임옥 동장은 “이 시책으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솔선수범하는 행정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