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군수공약, 지역비전 제시..웹소통‘우수’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평가,‘종합구성’‘웹 소통’분야 전국 최고등급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18 22:13:38


[산청=타임뉴스]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산청군이‘종합구성’및‘웹소통’등 2개 항목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지표평가단 등 64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을 구성하고 전국 214명(직무정지, 무투표당선 등 14명 제외)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을 대상으로 공약실천계획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공개했다.

평가항목은 지역비전 및 공약의 지향점과 가치를 묻는 종합구성, 방법론을 묻는 개별구성, 주민과의 약속임을 묻는 주민소통, 주민참여 및 정보접근성 여부를 묻는 웹소통, 선거공보와 공약계획의 일치를 묻는 공약일치도 등 5개 항목 32개 지표로 구성됐다.

5개항목을 합산한 종합판정에서는 전국에서 12개 지자체가 SA등급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 시 단위는 없고 군 단위로는 부산 기장군이 유일하며, 나머지는 모두 구 단위이다.

이번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SA등급과 최하위 등급인 D등급, 그리고 공약실천계획서 공개자체를 거부한 지자체를‘소통불통’으로 구분해 공개했으며, 중간등급인 A~C등급은 공개하지 않았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이번 평가에 이어 2년차는 목표달성, 이행도, 주민소통을 중심으로, 3년차에는 주민만족, 정보신뢰도 등을 중점으로 자치단체장 공약사업을 지속 평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