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지역 맛집 20곳 지정
여수세계박람회 대비 4개 국어의 홍보책자 발간 예정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30 21:47:03

[남해=타임뉴스]이곳저곳 지역축제를 찾아 여행을 많이 다니는 계절이다. 누구나 낯선 곳에 가게 되면 고민하게 되는 것! 이 지역의 맛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꺼 하는 궁금증이 아닐까 싶다.



남해군은 우리 지역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의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남해맛집 가이드북 제작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앞서 맛집 신청을 공모해 접수된 65개소의 음식점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친 심사결과 지난 20일 최종 20개소의 맛집을 지정했다.

심사는 음식점의 시설, 규모, 위생, 음식의 맛, 지역특색, 친절도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이 면밀히 검토한 끝에 결정했다.

지정 맛집을 홍보하는 책자는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를 대비하여 남해를 찾는 내․외국인을 위해 한글, 영어, 중국어, 일어 등 총 4개 국어로 번역되어 제작될 예정이다.

맛집으로 선정된 업소는 홍보책자와 함께 남해관광안내지도, 군 홈페이지 등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곳에 게재되어 큰 홍보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인 만큼 맛뿐만이 아닌 감동을 줄 수 있는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리․육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지역별 맛집은 아래와 같다.

▲남해읍-미담전통한정식, 보물섬남해한우프라자 ▲이동면-남해한우식육식당 ▲상주면-상주바다횟집, 서포횟집 ▲삼동면-달반늘장어구이, 대청마루, 우리식당, 햇살복집 ▲미조면-공주식당, 오륙도회센터, 해사랑전복마을 ▲남면-남해자연맛집, 남해찜나라 ▲서면-보물섬남해한우타운, 부산횟집 ▲고현면-유정가든 ▲설천면-대구횟집, 파도횟집 ▲창선면-대한횟집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