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농협과 함께하는 만성질환 예방 건강교실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2 16:01:08


[사천=타임뉴스]사천시 보건소(소장 유영권)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 만성질환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하기 위해 농협과 민․관 협력을 통한 만성질환관리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만성병 건강교실은 2008년 사남농협을 시작으로 용현농협, 사천농협, 곤명농협, 곤명농협 곤양지점, 서포농협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내용은 만성질환의 원인 및 관리법, 식이요법, 운동요법, 리크리에이션, 고지혈증 검사 등 이론과 체험을 병행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의 위험성을 인지시키고 관리하는 방법을 지도하여 자가관리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농협 조합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지속적인 건강교육을 하고 있다.



유영권 소장은 “고혈압․당뇨병 예방에 가장 적절한 젊은층이 많은 산업장에도 민․관 협력을 통한 만성질환 예방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