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임실치즈페스티벌, 관촌 사선대에서 성황리 개최
| 기사입력 2009-05-08 20:14:19

4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온 한국 치즈의 원조인 임실치즈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전국에 알리기 위한 제3회 임실치즈 페스티벌이 지난 5.2~5.3일 이틀에 걸쳐 임실군 관촌 사선대에서 열렸다


임실군과 임실치즈농협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이면 참가할수 있는 청소년 가요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치즈사랑 사생대회, 치즈사랑 문예백일장 대회 등이 열려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솜씨를 맘껏 뽑냈다.

어린이를 위한 치즈늘이기, 러브피자만들기, 착유체험, 낙농체험, 치즈스마일다트게임 등의 임실치즈 페스티벌만의 독특한 체험행사등을 마련해 특색을 자아냈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송아지우유먹이기, 소등타보기, 착유체험, 피자만들기, 도예체험 등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확대 했으며 임실치즈 역사전시관(임실치즈, 세계치즈, 홈치즈) 등을 운영해 관람과 체험을 통한 산 교육장으로 활용되었다.

임실치즈페스티벌과 함께 시작한 임실치즈요리경연대회에는 전국각지에서 참가한 50여개팀이 치열한 경연을 통해 개인부 강현구, 단체부 배윤자 제과제빵요리학원이 각각 대상인 농림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숲골, 이플에서는 우리에겐 생소한 숙성치즈의 한종류인 고다치즈를 시식 및 무료증정을 통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엄재열 추진위원장은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임실치즈의 맛과 우수성을 알릴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임실치즈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