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치과이동진료‘호응’
- 매주 3회이상 방문, 포괄적인 구강서비스 제공 -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8-06 10:17:45

임실군이 지역민들의 구강건강을 증진시키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찾아가는 구강보건사업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치과이동진료차량을 이용해 지난 200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은 치주질환치료 및 구강병 예방 서비스를 목적으로 치과진료시설이 없는 취약지역 및 초중고등학교, 사회복지시설 등을 직접 방문해 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자체 진료팀을 구성하고 치과 이동진료장비를 이용해 발치 및 잇몸치료 등의 진료와 충치 및 시린이 예방을 위한 불소이온도포, 올바른 잇솔질 및 틀니관리 방법 등을 교육해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관내 15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하는 치아홈메우기 및 불소겔 도포사업은 충치 예방 및 구강병 조기치료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구강보건사업으로 의료기관 이용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구강 보건교육과 치료 등 포괄적인 구강서비스 제공은 물론 구강건강 생활실천 유도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