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고랭지 백합, 일본수출 한창
10월 말까지 9억 여 원 이상 매출 기대...
신인균 | 기사입력 2009-10-09 10:24:13


일본에서 더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무주 고랭지 백합이 지난 9월 22일 본격적인 수출 길에 올랐다. 무주군은 10월 말까지 총 9억 여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주군 원예기술 신상범 담당은 “엔고현상이 지속되고 있어 농가수익은 앞으로도 더 늘어날 전망”이라며,



“무주군에서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연계해 고품질의 백합이 생산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재 13농가가 4.1ha 면적에 일본수출용 고랭지 백합을 재배하고 있는 무주군에서는 70%이상의 백합이 연작재해가 없는 양액재배(인공토양을 이용한)를 통해 생산되고 있으며,무주군은 증식포를 설치한 것을 비롯해 비가림 하우스와 양액시설, 저온저장고 등의 생산시설을 지원하는 등 백합의 생산량 증대와 품질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무풍화훼작목반 김준식 대표는 “요즘은 백합을 수확하고 선별, 포장하느라 바쁘지만 가격이 좋아 신바람이 난다”며, “백합이 농가는 물론, 우리지역의 효자 작목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