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여협 출산장려 및 건강한 가족문화구현 문화체험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8 12:51:49

[부안=타임뉴스]부안군여성단체협의회가 출산장려와 건강한 가족문화 실현을 위한 문화체험 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안군에 따르면 부안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지역 내 세 자녀 이상 가족과 부안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의사당과 국내 유적지를 탐방하는 ‘출산장려 및 건강한 가족문화 구현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올해로 2회째로 열린 이 행사는 아이를 낳고 키우는 기쁨과 보람,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을 잃어가는 사회분위기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전환 등 출산의 필요성과 가족의 소중함을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과 협의회 회원들은 가정과 지역 뿐 아니라 국가적인 차원에서 출산 장려의 필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가족 내 화목을 위해 돈독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평가다.

문순동 부안군여협 회장은 “갈수록 줄어드는 출산율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 현실 속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다자녀가족이 사회에서 환영받고 우대받을 수 있는 분위기로 조성되기를 바란다” 면서 “지속적인 출산장려 캠페인과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부안군 인구증가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