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바이어 장수군 방문
썬 후레쉬 Tsai회장단, 파프리카, 토마토 등 농산물 수출 협의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8 16:12:55

[장수=타임뉴스]지난 25일 대만 바이어들이 장수군을 찾았다.



이날 썬 후레쉬 Tsai회장과 관계자 3명과 장수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장수군 농정현황을 보고 받고 장수사과시험포를 둘러보며 장수군 농업에 관심을 가졌다.







특히 파프리카 농장(농장주 백규인, 장수읍 수분리)와 토마토 농장(농장주 하종찬, 장수읍 송천리)장수S-APC를 방문, 현대화된 시설과 규격화된 상품에 좋은 반응을 보였다.

썬 후레쉬 Tsai회장은 농산물 품질이 매우 우수하다며 실무진과 협의 후 수입문제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바이어 방문은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한 장수군 농특산물을 수출 가격보장을 통해 농가소득창출을 도모, 신선농산물 해외 시장 진출확대가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국립식물검역원과 수출협의회를 구성, 하반기에 수출검역요건에 맞는 농가 예찰방제를 실시하고 장수 S-APC를 수출 선과장으로 지정해 전년도 750톤보다 약 8% 증가한 810톤의 농산물을 수출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해외 바이어 방문을 계기로 일본, 러시아뿐만이 아니라 대만에도 화훼, 파프리카, 사과 등 농산물을 확대 시킬 수 있는 방안 모색, 우수한 장수군 농산물을 알리고 수출확대의 기회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