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세미만 영․유아 건강검진 꼭! 받으세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4 15:48:18


[고창=타임뉴스]매년 실시하는 성인 검진과 달리 영ㆍ유아 건강검진은 성장과 발달이 급격하게 이루어지는 특성을 고려하여 월령별로 검진을 실시한다.

영ㆍ유아 건강검진의 주기는 4개월, 9개월, 2세, 3세, 4세, 5세로 총 6회 실시되며, 검진항목은 진찰, 발달평가 및 상담, 건강교육, 구강검진으로 이루어진다. 영ㆍ유아의 검진은 질환의 조기발견 외에 정상적인 성장, 발달을 하고 있는지 여부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필수 진찰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영ㆍ유아 건강검진 결과 발달장애가 의심될 때에는 의료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어린이에게 1인당 40만원의 정밀진단 비용을 지원하며, 관내에서는 고창병원, 현대의원(해리면), 우리치과, 염치과, 서원치과, 서동국치과가 영ㆍ유아 건강검진 의료기관으로 지정되어 있다.

한편, 영ㆍ유아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단계별 건강검진이 있다는 것조차 모르고 지나가는 부모가 대부분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고창군 보건소에서는 단계별 영․유아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수검율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