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내면 상두마을 조호현씨 매년 마을경로당에 쌀 전달
김정욱 | 기사입력 2013-11-21 17:23:23

[정읍타임뉴스-류희철기자]정읍시 상동에서 미곡상회를 운영하는 조호현(58세) 씨가 지난 20일 산내면 22개마을 경로당에 기장쌀 40Kg 20포대를 기증해 훈훈한 화제다.

산내면 두월리 상두마을에 주소를 두고 있는 조씨는 매년 마을 인근 6개 경로당에 매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하여 기장쌀을 기증해 왔으며, 올해는 산내면 관내 22개 경로당에 200여 만원에 상당하는 기장쌀 기증을 결심하고 직접 경로당을 돌며 전달했다.



마을의 어르신들은 “매년 마을 경로당에 기장쌀을 기증해주어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항상 고향을 생각하는 조 씨의 따뜻한 마음이 있어 든든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 씨는 “한겨울 마을경로당에 모여 식사도 하며 주민들의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매년 쌀을 기증해 오고 있다.”며 “얼마 되지 않은 쌀이지만 마을노인들과 주민들이 경로당에 모여 겨울철 맛있게 지어 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