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김 전 대통령이 기념식수 했던 엑스포공원에 인동초 공원 조성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9-01 06:40:24

함평군은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마지막 고향 방문길에 들렀던 함평엑스포공원에 김 대통령의 상징인 인동초 공원을 조성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김 전 대통령이 지난 4월23일 제11회 함평나비대축제 개막 전날 나비축제를 관람하기 위해 엑스포공원을 방문, 기념식수를 했던 팽나무 주변 500㎡ 면적에 인동초를 심어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인동초 개화시기에 맞춰 매년 6월 김 전 대통령을 추모하는 나비 날리기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기념식수한 이곳 함평엑스포공원 나비뜀곤충생태관 앞 광장에는 지난 해 4월 2008 함평세계나비뜀곤충엑스포 관람차 엑스포공원을 방문했던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기념식수한 나무가 나란히 자리 잡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김 전 대통령 국장 기간에는 노 전 대통령이 생전 당시 자매결연을 맺었던 김해 봉하마을과 함평 연천마을 주민들이 함께 하의도를 방문, 조문을 하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