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휴양림 피톤치드 함량 높아 인기만점
-전남도, 137억 투입해 4개 신설․황토집․물놀이장 등 편의시설 확충-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2-28 18:51:17


전라남도가 답답한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연에 몸을 맡기며 쉴 수 있는 자연휴양림 이용객이 증가추세인 점을 감안, 137억원을 투입해 4개소를 신설하고 황토집․물놀이장 등 편의시설도 대폭 확충키로 했다.



27일 전남도에 따르면 도내에는 광양 백운산, 화순 백아산, 화순 한천, 해남 가학산, 고흥 팔영산, 보성 제암산, 장흥 유치, 화순 안양산, 강진 주작산 등 9개의 자연휴양림이 운영중이다.



특히 이들 휴양림은 타 지역에 비해 피톤치드 함량이 높아 단순한 휴식기능에 그치지 않고 아토피 등 환경성질환 치료 및 산림레포츠 공간 확보 등으로 다양한 휴양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도내 휴양림의 인기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한해동안 도내 자연휴양림 이용객은 38만8천명으로 전년도(29만4천명)에 비해 무려 32%나 늘었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산림휴양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에 대비해 순천 서면 운평리, 여수 봉황산, 구례 산동면, 신안 자은면 등 4개소에 총 137억원을 투자해 오는 2012년까지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휴양객들의 편의를 위해 휴양관 신설과 숲속의 집 신축 및 리모델링, 팔각정, 황토집, 물놀이장 등 노후 시설물 보완, 부대시설 정비 등을 여름철 성수기 이전에 완료하기 위해 14개소 54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여기에 친환경자재인 목재를 이용한 장흥 우드랜드를 조성, 친환경자재의 관심 증대 및 이용률 확대를 도모하고 있으며 인근 지역에 직접 목재를 가공 체험할 수 있는 원목가구생활단지를 조성해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개발 등 친환경자재인 목재의 우수성 홍보의 장으로 활용키로 했다.



놀고, 먹고, 즐기면서 숙박까지를 한곳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국민들의 욕구를 반영해 대규모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를 보성 웅치면에 조성중이며 현대사회의 스트레스 및 환경성질환에 대해 숲에서 치유할 수 있는 치유의 숲을 장흥 우산면에 조성하는 등 산림휴양 수요에 적극 대처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휴양시설 확충과 함께 이용 고객의 수요와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개발한다. 숲해설가 35명, 숲생태관리인 14명을 배치해 방문객에 대한 숲 해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개최 등으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이원희 전남도 산림소득과장은 “도내 휴양림을 단순한 휴식기능에 그치지 않고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 치료 및 산림레포츠 공간 확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고품질의 휴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