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국비 예산 확보 총력전 전개
박철환 군수 중앙부처 방문 등 전략적인 예산확보 활동 눈길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9-08 10:26:23

해남군이 내년도 국비를 비롯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 총력전을 전개하고 있다.

해남군은 7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환경부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주요부처를 방문, 2011년도 국고지원 건의사업과 해남천 노후옹벽 개량 등 특별교부세 신청사업에 대해 적극 설명했다.



지난 7월에 이어 두달여만에 다시 중앙부처 방문에 나선 박철환 군수는 7일 이만의 환경부 장관을 직접 면담하고, 화원 하수종말처리장 설치 및 하수관거 정비 사업 등 5개 신규사업과 해남읍 하수관거 정비사업 등 6개 계속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집중 건의했다.



또 8일에는 행정안전부를 방문, 해남천 노후 옹벽개량과 웅진빌라 ~ 해리교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 안동천 정비공사 등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해남군은 그동안 각 부서별로 실과소장 주관하에 중앙부처와 도의 담당부서를 수차례 방문하고 주요사업의 경우 군수와 부군수가 직접 방문해 국도비 지원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전략적인 예산확보 활동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건립, 녹색미로공원 조성 등 270여억원의 2011년도 국비를 확보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는 가운데 오는 10월 정부안이 국회로 제출되기 전까지 건의내용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해남군은 “지역 발전의 견인차가 될 국도비 지원사업의 확보에 발로 뛰는 것은 물론 시책 발굴 등 다각도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정부안 확정을 앞두고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설명을 통해 예산확보에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