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해남군이 돕는다.
지난 23일부터 4일간 귀농인 영농정착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10-11-30 21:39:57

해남군이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교육을 통한 다양한 정보제공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해남군농업기술센터에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론교육과 현장교육을 병행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 유통으로 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도울F&B의 강덕원 대표의 농업?농촌 부가가치 향상 방안 이란 주제로 강의를 시작해 선배 농업인들의 영농 성공 사례와 농기계 교육 중심으로 진행 되었다.

또한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지역내 영농 현장 학습 및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지역 농업을 직접 현장에서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교육에 참석한 해남읍 이모씨 선배 농업인의 영농현장에서 습득한 생생한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교육이 이루어져 정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은 농업창업지원사업, 주택구입지원사업 등의 융자사업과 빈집수리비, 귀농 농업 인턴사업 등의 귀농인 지원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귀농자의 영농정착을 위한 지원사업과 교육을 통하여 농업?농촌의 활력화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