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씻기만 잘해도 70%이상 예방가능"
인플루엔자 주의보…보건소 예방활동 강화
| 기사입력 2011-01-05 16:35:19

[해남=타임뉴스] 질병관리본부의 인플루엔자A(H1N1) 주의보 발령과 더불어 강추위가 계속되면서 해남군은 인플루엔자 예방관리요령 홍보 및 다중이용시설 손세정제 배부 등 예방활동에 적극 나섰다.



지난 2009년에서 2010년초까지 대유행한 바 있는 인플루엔자 A(H1N1)는 기침, 재채기등을 통한 공기비말 감염병으로 37.8℃이상의 고열과 함께 콧물, 인후통, 기침등을 동반한다.



예방관리요령으로는 외출 후 반드시 손을 씻고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 휴지나 손수건을 가리거나 마스크를 착용하고 열이나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65세이상 노인, 당뇨병, 천식, 폐질환 등 고위험군은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합병증예방을 위해 신속하게 병의원에서 진료를 받을 것을 당부한다.



현재 치료는 1세이상 9세이하 소아, 65세이상, 임신부, 면역저하자, 대사이상질환, 심폐질환, 신장기능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검사없이도 보험적용으로 타미플루 처방가능하며 고위험군이 아닌경우 타미플루 처방시 전액 본인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530-556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