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도서지역 분뇨수거 도선비 지원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2 23:55:51

[목포=타임뉴스]목포시가 도서지역 주민들이 분뇨를 수거할 경우 도선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하겠다고 밝혔다.



유달동 섬지역 주민들의 분뇨수거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함으로 목포시는 「목포시 분뇨수집․운반 수수료 부과 징수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하기 위하여 7월중에 입법예고하고, 9월중에 시의회에 부의할 계획이다.

이 조례가 개정이 되면 분뇨처리의무 제외 지역인 고하도, 달리도, 외달도, 장좌도, 율도 섬 지역 주민 284가구 중 분뇨를 수거 하고자 하는 주민은 도선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육지 주민과 동등한 수수료를 지불하고 분뇨수거를 할 수 있게 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도서지역을 섬별로 묶어 관리하여 효율적인 분뇨수거로 도서지역 주민들이 분뇨수거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 동안 분뇨처리의무 제외지역인 유달동 섬지역 주민들이 분뇨를 수거할 경우 도선비와 수수료를 추가로 지불하고도, 분뇨수집․ 운반업체가 채산성을 이유로 도서지역 분뇨 수거를 기피함으로써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