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끝해남, 손님맞이 준비 끝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1 22:20:36

[해남=타임뉴스]해남군(군수 박철환)이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손님맞이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 20일 땅끝마을회관에서 땅끝주변 숙박업소 및 위생업소 영업주 40여명을 대상으로 관광객맞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절한 손님맞이, 업소내 환경개선, 호객행위와 바가지 요금 근절, 식품 등의 위생적인 취급기준, 식중독 예방요령, 좋은 식단 실천 등 준수사항을 당부했다.

특히, 이은선강사는 고객서비스 대응기법을 사례중심 상황별로 영업주들이 직접 재현하는 현장감있는 교육을 실시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김명안(땅끝상가번영회장)“영업주들이 마음에 와 닿고 피부로 느낄 수 있었던 교육이었다”며“앞으로 땅끝을 찾아오시는 한분 한분을 내부모 내가족처럼 정성껏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해남군관계자는“참가자들이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하는 것을 보니 변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최근 기온상승 등으로 식중독 등 음식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철저한 위생지도에 나서 관광객의 먹거리 안전확보에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